본문 바로가기
도쉬의 영화감상

진짜 끝내주는,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by doshe 2023. 7. 5.

장화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공식 포스터

 

 

장화 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은 

개봉 : 2023. 01. 04

감독 : 조엘 크로

배우(더빙) : 안토니오 반데라스, 셀마 헤이엑, 올리비아 콜맨, 하비 길렌, 와그너 모라, 안토니멘데즈, 존 멜레이니, 플로렌스 퓨 등

장르 : 애니메이션

국가 : 미국

시청등급 : 전체 관람가

러닝타임 : 102분

 

2023년 1월 4일에 국내에서 개봉한 장화 신은 고양이 2 : 끝내주는 모험은 <보스 베이비>, <드래곤 길들이기> 제작진이 참여해 큰 화제를 모았던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장화 신은 고양이는 <슈렉> 시리즈에 출연했던 고양이이며, 최고의 인기 캐릭터로 등극하여 한국에는 2012년 스핀오프 영화 <장화 신은 고양이>로 개봉하였습니다. 11년 만에 다시 나온 장화 신은 고양이 2는 끝내주는 모험이라는 부주제를 가지고 나왔으며, 전작 주인공 장화 신은 고양이 '푸스'와 앙숙 파트너 '키티 말랑손'이 나오며 새로운 친구 행복한 강아지 '페로'와 함께 소원별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전작과 비슷하지만 눈매가 크고 둥글어지는 등 좀 더 귀여운 이미지로 돌아왔으며, 1편에서 나온 키티 말랑손이 나오기는 하지만 1편과 연결되는 내용이 아니라서 1편을 보지 않으셔도 관람하시기에 좋습니다. 무엇보다 영상미가 너무 좋았으며, 뛰어난 퀄리티와 잘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 그리고 잘 섞인 코믹 부분까지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는 102분이었습니다.  OTT 등에서 감상이 가능하니 주말에 온 가족이 모여 함께 관람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장화 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의 줄거리를 살펴보면 

늘 그렇듯 모험을 즐기며 자기애에 도취된 채 살아오던 장화 신은 고양이 '푸스'는 거인과 맞서 무찌르던 도중 사고를 당하게 되고 어느 병동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깨어난 푸스에게 의사는 죽었다 깨어났음을 알리고, 아홉 개의 목숨이 있는 푸스는 자신이 현재까지 몇 번의 죽음이 있었는지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자신이 8번의 죽음을 맞이하고 이제 단 하나의 목숨만 남은 것을 알고 당황해합니다. 마지막 남은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의 삶 대신 평범한 반려묘의 삶을 살기 위해 '마마 루나'라는 여성을 찾아가고, 수많은 고양이 무리 속에서 매일 반복되는 평범하고 일반적인 고양이 삶을 살아가며 지쳐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실존한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장화 신은 고양이 '푸스'는 자신의 인생 '마지막 기회'라 여기며 잃어버린 여덟 개의 목숨을 되찾고 다시 히어로의 삶을 살기 위해 모험을 떠날 결심을 합니다. 소원별의 지도를 얻기 위해 간 곳에서 앙숙 파트너 '키티 말랑손'과 재회하고, '마마 루나'집에서 만난 강아지 '페로'와 팀을 이루며 함께 여정을 떠나게 됩니다. 소원별을 노리는 또 다른 빌런들과 부딪히고, 순탄치 않은 여정을 이겨내면서 소원별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진짜 끝내주는, 장화 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제가 어릴 적 즐겨보고 좋아했던 동화책중 하나가 장화 신은 고양이입니다. 동화책과는 다른 내용이지만, 장화 신은 고양이라는 제목만으로도 저에게 기분 좋은 설렘을 주었습니다.

 

이 영화는 우선 영상미와 캐릭터가 너무 매력적입니다.  지도를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쟁탈전에서의 액션과 배경의 영상미는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각 캐릭터들의 서사도 너무 좋았습니다. 장화 신은 고양이 '푸스'는 지나온 삶을 되돌아보면서 자기 성찰을 하게 되고, '키티말랑손'과 '페로'는 믿음과 우정에 대한 서사를, 가족애에 대한 서사는 빌런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에게서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푸스'팀과 힘을 합쳐 최고의 빌런 '빅 잭 호너'를 물리치니 빌런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영화에서 정말 맘에 든 것은 끝날 때까지 누가 소원을 빌게 될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게 한 스토리입니다.  영화 도입부부터 끝까지 눈 뗄 수 없게 하는 영상과 힘 있는 스토리가 이 영화의 관점 포인트입니다.

개성 있는 캐릭터와 이해와 공감이 되는 서사에 감동까지 잘 버무려진,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진짜 끝내주는 애니메이션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상 영화(애니메이션) '장화 신은 고양이 : 끝내주는 모험' 리뷰였습니다 :)

'도쉬의 영화감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감하고 발칙한, 연애 빠진 로맨스  (0) 2023.07.01